임신 준비 할 때 꼭 알아야 할 용어 10가지

임신 준비 할 때, 맘카페나 맘커뮤니티에서 많이 사용하는 임산부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줄임말을 많이 쓰거나 익숙지 않은 용어에 이해하기 힘드셨을거예요. 꼭 알아야 할 용어(줄임말)을 숙지하셔서 임신 준비 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임테기 (임신 테스트기)

임테기란 ‘임신 테스트기’의 줄임말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검사 도구입니다. 주로 스트립형, 스틱형, 디지털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일반적인 사용 방법은 스틱형 임테기를 예로 들어보면, 흡수부에 소변을 묻히거나 적셔서 뚜껑을 닫은 후 5분 동안 결과를 기다린 다음, 결과를 확인합니다. 두 줄이 나오면 임신을 나타내고, 한 줄이 C에 나오면 비임신을 나타냅니다. T에 한 줄이 나오거나 아무 줄도 나오지 않으면 재검사가 필요합니다.

2. 얼테기 (얼리 임신 테스트기)

얼테기는 ‘얼리 임신 테스트기’의 줄임말로, 임신 여부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는 검사 도구입니다. 관계 10일 이후 혹은 생리예정일 4~5일 전에 검사가 가능하며, 민감한 호르몬 농도를 감지하여 임신을 진단합니다. 일반 임테기보다 더 빨리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배테기 (배란 테스트기)

배테기는 ‘배란 테스트기’의 줄임말로, 여성의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과정인 배란을 확인하는 도구입니다. 소변을 사용하여 배란 시기를 파악하며, 임신테스트기와 비슷한 모양과 검사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4. 111, 222, 숙제

맘카페나 임신 관련 커뮤니티에서 자주 보이는 용어인데, ‘병원에서 숙제를 줬다’는 표현에서 나온 것입니다. 111은 가임기에 하루에 한 번씩, 222는 이틀에 한 번씩 관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홍양, 생예, 막생

홍양: 생리를 지칭하는 은어로 사용됩니다.
생예: 생리 예정일을 나타냅니다.
막생: 마지막 생리 시작일을 나타내며, 주로 임신 계산에 사용됩니다.


6. 매직아이, 단호박

단호박: 임신 테스트기 검사 결과가 뚜렷하게 나올 때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결과가 명확한 경우를 말합니다.

7. 역전

역전은 임신 테스트기 검사에서 T 선이 C 선보다 진해진 것을 의미합니다. 처음에는 T 선이 연하지만 연속적인 검사를 통해 T 선이 점점 진해질 수 있습니다.

8. 증상놀이

임신 초기 증상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예비 엄마들이 간절히 임신을 기다리다 보면 이러한 증상을 간과할 때가 있습니다.

9. 화유

화유는 ‘화학적 유산’의 줄임말로, 임신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유산을 의미합니다. 염색체 이상 등 여러 원인이 있으며, 대개 반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10. 계유

계유는 ‘계류 유산’을 나타내는 용어로, 자궁 내에 사망한 임신 산물이 일정 기간 동안 잔류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염색체 이상이 주요 원인이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임신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와 은어들을 재구성하여 설명해보았습니다. 이러한 용어들은 임신 경험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